자유게시판

2021년도 경기도장애인기능경기대회 개최

작성자 정보

  • 작성자 관리자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 가구제작귀금속공예 및 자체시범직종 포함 29개 직종 총 200명 참가접수

○ 참석인원 최소화 위해 개폐회식 생략… 코로나19 확산 대응 철저한 방역

 

 

 

 

□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한국장애인고용공단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 경기도지부(지부장 김기호이하 장고협 경기지부)가 주관하며 경기도가 후원한 2021년도 경기도장애인기능경기대회가 6월 29일 한국폴리텍대학 성남캠퍼스를 비롯한 한국복지대학교대한안마사협회 경기지부 등 도내 경기장에서 200명의 선수가 참가 접수한 가운데 막을 열었다.

 

 

□ 올해 대회는 코로나19 집단 감염 예방 및 확산방지를 위해 개폐회식과 부대행사를 생략하고 선수와 보호자 등의 안전을 위한 예방 수칙 준수 및 방역에 최우선을 뒀다특히 경기장마다 유증상자 격리장소를 마련하고 발열체크와 손소독제를 비치해 수시로 체크하는 한편 출전선수들의 편의를 고려해 경기도 내 시·군 지체장애인협회에서 이동차량을 지원했다.

 

 

□ 이번 기능대회는 가구제작귀금속공예 등 25개 직종과 경기도 자체 시범직종인 보장구수리와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강사 콘테스트 등 직종 2개를 포함한 총 27개 직종의 145명의 선수들이 실력을 겨뤘다한편 온라인 예선전인 e-스포츠 직종은 6월 30일부터 7월 2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 2021년 경기도장애인기능경기대회 대회장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대회 개최를 위해 애써주신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 김기호 경기지부장님을 비롯한 관계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운을 띄우며 이번 대회를 통해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고 우의를 다지며모두가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 김기호 경기지부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시기에 개최된 만큼 안전한 대회 운영을 위해 경기장의 철저한 방역과 참가선수와 보호자의 인원수 관리 및 손소독과 마스크 착용 수시로 확인했다고 강조했다이어 이번 기능대회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무기력함을 느끼는 장애인들에게 다시 한번 열정과 활력을 줄 수 있었기를 바라며 사회에서도 기능장애인의 전문성을 인정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대회 경기결과자체 시범직종을 포함해 금상 27은상 23동상 19명 총 69명이 입상했다입상자에게는 상장메달 및 상금(정규직종 금 50만원은 30만원동 20만원시범 직종 및 레저·생활기술 직종 금 30만원은 20만원동 10만원)이 지급된다.

 

 

□ 또한 경기도는 대회 입상자들을 격려하고 직업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격려금(정규직종 금상 80만원은상 50만원동상 30만원시범직종 및 레저·생활기술 직종 금상 60만원은상 40만원동상 20만원)을 지원한다.

 

 

□ 입상자 특전으로는 입상일로부터 2년간 일부 직종의 기능사 실기 시험이 면제되며금상 입상자에게는 다가오는 10월 개최예정인 제38회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 참가자격이 부여된다.

 

 

□ 한편 장애인기능경기대회는 지역 내 우수한 기능 장애인을 발굴·육성하고기능 수준 향상과 직업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매년 전국에서 실시되고 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장애뉴스 무장애여행    인식개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