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용인시, 카드 포인트 지역화폐로 바꾸는 ‘슬기로운 Y페이’ 개발 착수

작성자 정보

  • 작성자 용인시지회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용인시가 신용카드 포인트를 지역화폐로 전환하는 ‘슬기로운 Y페이’ 사업에 본격 착수했다고 27일 밝혔다.

슬기로운 Y페이 사업은 민간과 공공에서 쌓은 포인트를 지역화폐인 와이페이로 전환해 사용하고 각종 정책지원금을 한 곳에서 신청·지급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시가 지난해부터 추진해 온 사업이다.

이 사업의 핵심은 분산된 포인트를 한데 모으고 지역화폐로 전환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전자지갑(앱)을 개발하는 것이다.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과 우리카드 등 사업 관계기관이 참여한 슬기로운 Y페이 착수보고회. 사진=용인시청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과 우리카드 등 사업 관계기관이 참여한 슬기로운 Y페이 착수보고회. 사진=용인시청


이에 시는 지난 22일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과 우리카드 등 사업 관계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착수보고회를 열고 시스템 개발에 돌입했다. 오는 12월까지 국비 18억 원과 시비 2억 원 등 총 20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시스템 개발을 완료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시는 시스템 개발과 동시에 민간·공공포인트 확보를 위해 우리카드, MaaS(Media as a Service·모빌리티 서비스) 포인트와 연계하는 방안도 추진하고 있다.

우리카드의 경우 32만 명의 시민이 회원으로 등록돼 있으며 포인트만도 13억7천만 원에 달한다. 공유킥보드나 공유자전거, 공유차 이용 시에 쌓이는 MaaS 포인트도 상당할 것으로 예상된다.

시 관계자는 "슬기로운 Y페이 사업이 시민들의 알뜰 생활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시민들에게 보다 많은 혜택을 제공하고, 합리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여러 방안들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표명구·나규항 기자

출처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http://www.joongboo.com)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장애뉴스 무장애여행    인식개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