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회소식

백군기 시장,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 용인시지회서 감사패 받아

작성자 정보

  • 작성자 용인시지회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교통약자 이동 편의 증진 공로 인정받아

 

확대이미지
백군기 용인시장이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 용인시지회서 감사패를 받고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용인시]

 

[이뉴스투데이 경기1취재본부 김승희 기자] 

 

백군기 용인시장이 교통약자 이동 편의 증진을 위해 노력해 온 공로를 인정받아 사단법인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 용인시지회에서 감사패를 받았다.

강석원 지회장 등 회원 20명은 26일 시청 시장실을 찾아 백 시장에게 '교통약자 이동편의시설 기술지원센터' 설치 등 장애인들의 이동 편의를 위해 노력해온 데 대한 고마움을 담은 감사패를 전달했다.

교통약자 이동편의시설 기술지원센터는 시가 용인시지회에 위탁해 장애인, 노약자, 임산부 등 교통약자들이 철도·버스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버스정류장·터미널 등 여객시설, 보행로·육교 등 도로 시설을 이용하는 데 어려움이 없는지 설계단계부터 준공 현장점검까지 담당하는 기관이다.

기존에는 협의감독관 1명이 업무를 처리했으나, 올해 센터를 신설하면서 3명의 직원이  관내 교통시설에 대해 설계 단계부터 준공까지 점검, 교통약자를 고려한 체계적인 대응을 하게 된다.

강석원 지회장은 "장애인 등 교통약자의 이동권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시기에 센터를 설치해 이동권을 보장하고 편의를 증진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온 용인시와 백군기 시장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백군기 시장은 “지회가 주는 감사패는 교통약자를 위한 시의 정책에 수요자들이 칭찬을 하는 의미를 담고 있어 더없이 기쁘다”며 “공직자는 시민들의 칭찬을 먹고 사는 만큼 앞으로도 장애인, 노약자, 임산부 등 교통약자들이 이동하는 데 작은 불편함도 없도록 세심히 살피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출처 : 이뉴스투데이(http://www.enewstoday.co.kr)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